티스토리 뷰

첫째 아이가 귤에 대한 책을 읽는데, 책에 귤 젤리 만드는 방법이 나오자, 귤 젤리를 만들어 달라고 했어요.

다행히 재료들이 집에 있어서, 엄마 젤리, 아이 젤리 한 그릇씩 만들어 보았답니다.

아래 재료준비와 다르게, 전 젤라틴이 부족하여 3장 넣었더니 마지막 사진처럼 덜 탱탱한 귤젤리가 완성되었어요.

다음에는 더 많이 넣어야겠어요.

그리고 귤을 까고 믹서기에 넣고 체에 거르는게 힘들다면, 마트에서 오렌지 쥬스로 대체 가능해요.

무엇보다 첫째가 엄마와 함께하며 즐기는게 목적이니까 굳이 힘들게 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재료 준비]

귤 4개

젤라틴 4장(젤라틴은 마트 베이커리 코너에 가시면 쉽게 구매 가능해요. 100ml당 2g정도로 계산하여 사용하시면 적당해요. 더 단단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요.)

꿀이나 설탕

 

[만들기]

1. 귤 4개의 껍질을 모두 제거 한후, 그중 2개는 알갱이가 보이도록 까주세요.

2. 알갱이가 보이도록 까준 귤은 젤리를 만들 그릇에 따로 담아주세요.

3. 젤라틴 3장을 물에 불려 주세요. (10-15분 정도)

4. 귤 2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5. 믹서기에 간 귤즙을 체에 걸러서 아래의 맑은 귤즙을 만들어요.

6. 냄비에 넣고 끓여요.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올때 쯤, 판젤라틴을 건져서 냄비에 넣고 저어주세요.

꿀도 추가해주세요. (귤이 달면 조금 넣고 안 달면 더 넣어주세요. 이건 개인 취향으로 적당~~히)

젤라틴이 다 녹았다 싶을때 (금방 녹아요) 불을 끄고 한김 식혀주세요.

7. 알갱이가 들어간 젤리 만들 그릇에, 냄비에 있는 귤즙을 부어주세요.

8.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넣어두면 완성이에요. 사진엔 안보이지만 알갱이가 안에 있어서 좋아요.

귤은 감기 예방에도 좋을 뿐더러, 하루에 2개만 먹어도 비타민 1일 섭취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해요. 

아이도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성취감과 엄마와 함께한다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즐거운 놀이(?) 랍니다!

다음에는 더 예쁘게 만들어봐야겠어요~^^

'Mom's Life > 요리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도잼 만들기 (feat.휴롬)  (0) 2019.10.17
[오븐요리] 라자냐 만들기  (0) 2019.02.12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0) 2019.01.16
댓글